You are currently viewing 중고차 할부 이자 비교! 구매방법 신용등급 하락하나 ?

중고차 할부 이자 비교! 구매방법 신용등급 하락하나 ?

 

 

 

 

 

차가 정말 필요로 하는 상황이 살다보면 여럿 생기죠. 일하러 가거나 아이들을 카풀하는 것과 같이 차가 정말 필요합니다.

최근 코로나의 영향으로 신차 출시 시기가 많이 늦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중고차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여전히 신차보다 가격이 훨씬 매력적이기 때문에 신차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면 , 중고차를 사면 돈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분

특히 중고차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 중 중고차는 한번에 결제하기가 어려워서 할부로 결제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중고차 할부 이자가 얼마인지, 가장 저렴한 중고차 할부 이자는 어디인지,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지, 중고차 할부 사면 신용이 줄어드는지 궁금증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투명하게 중고차 할부 이자 금리, 구매방법, 신용등급 하락 조건 등에 대해서 적어보았으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래 글에 중고차 할부 금리가 자세히 되어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최저가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 비교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최저가 다이렉트 비교 바로가기 

 

 

 

 

 

 

 

 

 

 

 

1. 중고차 할부란?

 

 

 

 

 

 

 

 

 

할부로 중고차를 구매한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개인이 중고차를 구매할 때 캐피탈 등 금융기관에서 차입해 할부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때 중고차 할부 이자는 개인신용 및 차량상태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중고차 할부 이자

 

 

중고차 할부 종류로는 ‘은행, 캐피탈, 카드사가 개발한 금융권 할부 상품’, 딜러 및 금융기관을 통한 ‘오프라인 중고차 할부’, 마지막으로 ‘온라인 신청 중고차 할부’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금융권 자동할부

 

 

 

 

 

 

 

은행, 카드사 등 금융기관과 금융권의 할부로 인해 다른 유형의 중고차 할부금에 비해 금리가 저렴합니다.

물론 이 방법도 중고차를 사고자 하는 사람의 소득, 직업, 차량 상태를 고려해서 결정되기에 절차가 더 복잡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2. 오프라인 자동차 할부

 

 

 

오프라인 중고차 할부란 딜러가 중고차 매장 인근 매장에서 금융기관과 할부 결제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과정 자체의 장점은 매우 간단하지만 딜러에게 중개수수료도 포함되어 있어 중고차 할부금에 대한 가격이 부담되기도 하는데요.

최근 기준금리가 인상되고 중고차 할부금리도 인상되고 있으니 이 부분은 잘 살펴봐야 할 부분입니다.

 

 

 

 

 

 

 

 

 

 

 

 

 

 

 

 

 

 

 

2. 중고차 할부구매 방법

 

 

 

 

 

 

 

중고차 할부구매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구매하고 싶은 중고차를 선택한 후 상품 상태와 신용점수 등 신용상태에 따라 할부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과 상품에 따라 나에게 맞는 중고차할부상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금융, 직거래, 오프라인 중고차할부가 있으며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선택한 차량에 따라 상담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고차 할부 금리

 

 

 

 

 

심사전화나 방문으로 금융회사나 캐피탈에 상담을 하시고, 상담에서 할부 가능 여부와 중고차 할부금의 이자 조건을 비교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 후 분할 납부가 가능하신 분은 서류를 준비하시고 심사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평소 중고차를 직접 구매하고 할부로 결제하는 사람들에게는 휴대전화를 통해 쉽게 결과를 조회하고 필터링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대출 신청이 승인되면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차량 계약서를 작성하고 중고차 판매점을 통해 서류를 보내면 딜러에게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이 대출금의 지급 방식은 금융기관마다 다르므로 자세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할부납부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중고차매매계약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3. 중고차 신용등급이 할부로 하락하나 ?

 

 

 

 

 

 

 

 

 

중고차를 할부로 사면 신용등급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평균적으로 카드사를 통해 할부금융을 신청하면 신용등급이 0.2에서 1 정도떨어집니다.

중고차는 보통 은행이나 캐피탈 회사에서 할부로 사는 것 같습니다.

 

 

 

 

이 중 중고차 할부는 은행이 아닌 캐피털회사를 통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할부를 통한 구매는 신용대출로 분류돼 부채로 인식됩니다.

 

따라서 중고차 할부구매는 신용등급 하락 요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죠.

물론 이번에 중고차할부 연체만 안하시고 꾸준하게 전액상환을 하시면 신용등급과 점수가 원상태로 돌아오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4. 중고차 할부 금리

 

 

 

 

 

 

 

 

 

최신 기준으로 카눈의 중고차 할부금을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엔카 중고차 대출 서비스

 

 

 

 

 

먼저 엔카를 기준으로 현재 엔카 중고차대출은 최저금리를 3.9%~14.9%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중고차할부금의 개월 수는 24~60개월입니다.상품의 종류는 할부, 리스, 교환으로 나뉘는데 특히 이번 엔카 중고차대출의 장점은 서류가 간편하다는 점과 방문, 서류 없이 바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죠.

대출의 또 다른 장점은 심사에서 입금까지 약 2시간 내로 빠르게 완료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엔카중고차 론을 통해 중고차 할부 이자를 문의하시면 중고차 론 신청 시 상담원이 신청일로부터 2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립니다.

 

 

 

 

 

 

 

이때 차종, 대출금액, 개월수, 신용등급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1차 상담을 진행하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최저금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금융회사에 신용조회를 진행합니다.

그 후 결과를 바탕으로 금리를 비교하여 가장 낮은 금융사를 선정합니다.

많은 분들이 중고차 할부로 인해 신용등급이 하락하지 않을까 가장 걱정을 하십니다.

신용조회만 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물론 조회기록은 유지되지만 실제 대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조회기록은 짧은 기간 동안만 유지되기 때문에 그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2. 카눈 중고차 할부 서비스

 

 

 

다음은 카눈의 중고차 할부금 비교 서비스입니다.

카눈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중고차 할부금 이자를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차량가격과 할부원금을 먼저 결정한 후 차량연식, 신용등급, 할부납부기간을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금리가 낮은 순서대로 은행과 캐피탈의 순서가 결정되어서 보여지는데요.

 

이처럼 중고차 할부 이자의 대략적인 수준을 알면 중고차 할부 플랜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중고차 할부란 무엇인지, 중고차 할부 관심도 확인 방법, 신용등급 강등, 중고차 할부 구매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살 돈이 별로 없는 사람들에게는 할부로 중고차를 사는 것도 좋은 조건일 수 있지만 개인신용등급과 차의 상태에 따라 중고차 할부금은 천차만별일 수 있으니 다들 선택을 잘 하셔서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해요.

 

 

 

 

 

 

 

 

 

2023 부모급여 신청 100만원? 70만원? 소급적용 조건 총정리

중고차할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