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가입시기 언제해야할까 ? 여러 특약 조건 확인하기 | 쌍둥이 시험관아기 등

 

 

 

임신 후 준비해야 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한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태아보험일 것입니다.

아이의 출생 시기를 고려하여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한데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시기가 고민입니다.

특히 모든 보험이 그렇듯 처음으로 태아보험을 찾는 분들에게는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각각의 태아보험 비교하고 선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좋은 태아보험 선택의 기준과 태아보험 가입시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추천 순위와 꼭 필요한 특약확인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 태아보험 가격 및 보장 비교 확인 어디서 ?

 

 

 

 

태아보험 가격비교 확인 바로가기

 

 

 

 

 

 

 

 

 

 

 

 

 

 

 

1. 태아보험이란?

 

 

 

 

 

태아보험은 사실 어린이보험의 범위에 속하는 보험입니다.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서 태아와 관련된 추가보장입니다.

자녀가 저체중이거나 태어날 때 선천적인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무시하지 못하므로 태아보험에 가입하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령화와 건강상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지 말아야 할 태아 기형 문제가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태아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는 많지만 크게 나누면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는 여전히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태아보험을 골라야하는지 고민이 되기 마련인데요.

 

 

 

 

태아보험 순위

 

 

 

생명보험사의 경우 중대질병에 대한 고가진단비 등이 포함되며, 손해보험사의 경우에는 사고로 인한 질병 및 상해, 후유증에 대한 보장이 대표적인 보상이 되는 요소입니다.

아마도 최고의 태아 보험은 위의 두 가지를 결합한 상품이 가장 보험범위가 좋은 편인데요.

그렇다면 태아보험에 가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아이를 낳고 나면 돈 쓸 곳이 많아지니 불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빼고 가성비있게 조합해서 태아보험을 가입하시기를 바랍니다.

 

 

 

 

 

 

 

 

 

 

 

 

 

 

 

 

 

 

 

2. 태아보험 가입시기는 언제?

 

 

 

 

 

 

 

임신 후 태아보험 가입 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태아 보험은 임신부터 분만까지 가능하지만 16주에서 22주 사이가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약 3개월 전에는 이상 유무에 대한 선별검사 기간이기 때문에 원하는 조건에 따라 가입이 비교적 순조로운 편입니다.

 

3개월 안에 태아보험에 가입하지 않더라도 22주 이내에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태아보험 특약은 특약을 포함해 임신 22주 이내에 체결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이때 특약을 체결하지 않은 상태에서 조산 등의 문제로 인큐베이터에 들어갈 경우 수백만 원을 청구받을 수 있기에 이런 문제를 보장하기 위해서 태아보험을 가입해두는 게 좋은 것이죠.

 

 

 

 

태아보험 추천

 

 

 

 

물론 그렇다고 태아보험에 너무 일찍 가입하는 것이 무조건적인 것은 아니다. 가입은 보장된 항목을 고려한 후에 가입을 하는 게 적절하게 태아보험 가입이 되므로 잘 모르는 분들은 보험설계사와의 상담 후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왜 태아 보험이 필요한가요?

 

 

 

 

 

임신부터 산후까지 태아보험을 왜 들어야할까요 ? 사실 아기를 임신한 후에는 여기저기 돈이 들어갈 곳이 참 많이 생기는데요.

 

출산 후 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아예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러나 임신과 분만 중에는 기형아 출산이나 유산 가능성 등 원하지 않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임신 후 기형 검사는 3~7개월 즈음에 하게 되는데 검사가 100%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태아 보험에 가입하여 준비하시면 됩니다.

선천적 질환이나 미숙아가 있고 인큐베이터에서 케어를 받았던 경우 어린이 보험 가입이 번거로울 수 있어서 태아보험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은 선택이 되는 것이죠.

 

 

 

 

 

 

 

 

 

4. 태아보험 선택 기준은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최고의 태아 보험을 선택하기 위해 어떤 기준을 기반으로 보아야할까요 ?

먼저 태아보험의 경우 보험설계사의 판단에 따르기보다는 하나하나 살펴보고 스스로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주로 가족에게 발생하는 유전질환 등의 요인은 보험설계사들이 잘 모르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을 잘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태아보험의 경우 장기간에 걸쳐 납입해야 하므로 과납이 아닌 보험료 자체를 적절하고 지속적으로 납입할 수 있는 수준을 선택해야 합니다.

 

 

 

 

태아보험의 경우 몇가지 요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태아보험 가입기간은 20세 또는 100세입니다. 중대질병보험이 있는 생명보험사와 중대질병보험보다는 질병 및 상해 위주로 있는 손해보험사 중 무엇을 선택할지, 보장에만 집중하고 보험료 자체를 줄이는 보험을 선택해야 할지 아니면 환급이 가능한 보험을 선택해야 할지 등의 요건들을 잘 파악해서 선택해야합니다.

 

 

 

 

 

 

 

 

5. 태아보험에 필요한 특약은?

 

 

 

 

 

사실 태아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특수한 상황에 태아보험을 통해서 얼마나 대처가 가능한지 입니다.

태아보험 특약의 경우 주로 필요한

선천성 기형 수술 비용
주산기 질환 치료제 관련 특약
의료비 보상을 위한 특약

등을 고려해야합니다.

 

 

 

 

 

 

 

6. 체외수정 보험도 되는지 

 

 

 

 

결혼 적령기가 늦어지면서 임신 초기로 체외 시험관을 통해 아이를 낳는 부부가 늘고 있는데요.

시험관아기라면 문제없이 태아보험 가입이 가능한지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시험관아기 또한 산전 보장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관아기라면 조건이나 태아보험은 크게 다르지 않으나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보장범위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7. 태아보험에서 어린이보험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태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출산 후 자동으로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됩니다. 태아만 등록하면 됩니다.

출생 전 등록은 자녀의 이름을 보험 증권에 정식으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출생신고 후 주민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태아등록과 함께 아동보험으로 전환됩니다.

 

 

 

 

 

8. 태아보험 가입은 어디서 ?

 

많은 분들이 태아보험에 가입하기 가장 좋은 곳이 어디인지 알고 싶어 합니다. 태아보험은 인터넷, 전화상담, 친자 박람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가능하면 필요한 특약만 포함하여 경험이 풍부한 플래너를 통해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전보험의 경우 가입할 때 보험료를 장기간 납부해야 하므로 보장내용과 보험료는 최대한 세심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보증 기간은 얼마나? 20년 vs 100년

 

 

 

보증기간은 20년에서 100년 동안 보장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년 보험의 장점은 보험기간이 길고 금액은 적지만 보험내용은 변경으로 변경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20년 보증기간의 장점은 20~30세 태아보험은 성인이 된 후 본인에게 맞는 조건에 따라 태아보험을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쌍둥이로 태어난 경우에는 첫째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태아보험은 태아를 위한 보험이므로 산모에게 보상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태아보험 가입시기와 태아보험 추천 및 태아보험 잘고르는 기준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해요.

 

 

 

 

 

 

 

 

중고차 할부 이자 비교! 구매방법 신용등급 하락하나 ?

 

 

태아보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