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자차보험 단독사고 할증 수리범위 방법 자차보험 없으면? 총정리

자차보험 단독사고 할증 수리범위 방법 자차보험 없으면? 총정리

 

 

 

 

 

 

운전을 하다보면 언제 단독사고가 날지 아무도 알수가 없기에, 혹시 모를 교통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자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사고가 나더라도 그 크기가 경미한 수준의 경우에는 자차보험으로 수리할 것인지, 자비로 수리할 것인지 매우 고민이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가차량손해보험이 무엇인지,  경미한 사고가 발생하면 자차보험처리를 해야할지 미수선처리를 해야 하는지, 자차보험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차보험 꿀팁은 여기서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최저가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 비교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최저가 다이렉트 비교 바로가기 

 

 

 

 

 

 

 

 

 

 

 

 

 

 

 

 

 

1. 자차보험이 없다면 ?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에 자차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경우가 꽤나 있는데요.

자차보험을 넣지 않으면 자동차보험 납부비용이 꽤나 줄어들기 때문에 자차보험을 드는 것은 선택이기는 하지만 왠만해서는 자차보험은 꼭 드시는 게 좋습니다.

늦은 밤 국도에서 갑작스럽게 고라니 사고가 나거나 경미한 사고가 났을 차를 고치면 자차보험이 없는 경우에 내 돈으로 다 고쳐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차보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자차보험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자차보험에 가입하지 않으셨다면 수리비용은 본인부담 100% 입니다.

특히 천재지변, 잡히지 않은 뺑소니 가해자 등의 경우에도 자기차량손해보험이 없다면 보험처리를 할 수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자차보험은 왠만하면 드는 것이 좋을텐데요. 그러면 자차보험처리를 하면 할증은 얼마나 발생할까요 ?

 

 

 

 

 

 

 

 

 

 

 

 

 

 

 

 

 

 

 

 

2. 자동차 보험 할증 어느정도 ?

 

 

 

 

 

 

 

 

 

자차보험을 이용하여 사고처리를 하면 부담은 줄일 있지만 문제는 보험료가 인상될 있다는 점입니다.

자차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물적사고 할증기준금액이 50만원, 100만원, 150만원, 200만원 중에서 선택할  있습니다.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나머지 비용이 대인부담금 기준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자차보험처리

 

 

 

 

 

 

 

 

 

 

 

 

 

 

 

 

 

 

3. 자차보험 보장되는 범위

 

 

 

 

 

 

 

 

 

자차보험은 사고가 났을 수리가 가능한 부분만 보장합니다. 결과 차 자체의 부식이라던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손상은 수리하기 어렵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나는 일반적인 자동차 결함이 자차보험 통해 수리될 있는지 여부입니다.

일반적인 결함에 대해서도 자차 보험으로 수리할 없습니다.

 

 

 

 

 

 

 

 

 

 

 

 

 

 

 

 

 

 

 

4. 자차보험처리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차보험처리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우선 대물이나 대인사고 났을 경우에는 보험회사에 연락하여 신고를 하셔야 사고처리가 신속하게 이루어지지만, 아주 경미한 단독사고 경우에는  자차보험처리를 하면 쉽게 처리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차량을 우선 정비소에 입고시키고, 보험사로부터 사고내용접수와 함께 사고접수번호를 받습니다. 그 후 정비소에서 견적을 받고 수리와 함께 자기부담금 결제를 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높은 수리비에도 불구하고 이미 자차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은 당시 약관에서 정한 공제금액만 지불하면 되기에 편안한 부분이 있는데요.

 

 

 

 

 

 

 

 

 

 

사고가 났을  타차량이 입은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의 일종인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이에 반해 자차보험은 자동차보험 가입 선택할 있는 옵션으로 피보험자의 차량에 수리가 필요할 보상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자차보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자차보험이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 자차보험 수리범위,자차보험 처리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차량의 가치가 정말 낮은 경우가 아니라면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자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사해요.

 

 

 

 

 

 

 

 

 

 

 

 

 

 

 

 

 

 

같이보면 좋은 글


 

 

태아보험 가입시기 언제해야할까 ? 여러 특약 조건 확인하기 | 쌍둥이 시험관아기 등

중고차 할부 이자 비교! 구매방법 신용등급 하락하나 ?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이수 방법 총정리 미이수 하면 ?

 

자차보험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