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5가지 비교! 추천 확인하기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5가지 비교! 추천 확인하기

 

 

 

 

 

 

 

정수기를 교체하거나 새로 구매해야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면하는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정수기를 렌탈할지, 아니면 한 번에 구매할지입니다.

 

정수기 렌탈과 일시불 구매, 각각은 명확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개인의 상황에 맞춰 적절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정수기를 렌탈하든 구매하든 판매점이나 영업사원에 따라 조건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합리적인 조건으로 계약하려면 여러 곳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수기 렌탈 vs 구매 일시불을 비교하면서, 어떻게 하면 가장 저렴하게 정수기를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공기청정기 렌탈에 대해서 궁금하시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1.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총정리!

 

 

 

 

 

 

 

 

1. 정수기 렌탈 vs 구매의 이점 비교

 

 

 

정수기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것이 전체 비용 면에서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좋은 선택인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정수기를 한 번에 구매하면, 정수기 렌탈 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놓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대리점을 통해 정수기를 렌탈하게 되면, 렌탈료 면제 기간, 제휴 카드를 통한 월 1~2만원 정도의 할인, 포인트 적립, 그리고 현금이나 상품권 지급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수기를 렌탈하는 경우, 직접 구매했을 때보다 무상 AS(애프터 서비스) 기간이 상대적으로 길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정수기 렌탈 vs 구매

 

 

 

 

정수기 렌탈의 경우 약정 기간 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지만, 정수기를 구매할 경우 무상 AS는 최대 2년 정도입니다. 따라서 정수기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고장 발생 시 편리하게 수리 받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정수기 렌탈이 구매보다 유리할 수 있습니다.

 

 

 

 

 

 

 

 

 

 

 

2. 정수기 렌탈 vs 구매: 약정 기간의 비교

 

 

 

정수기 렌탈의 가장 큰 제약 사항은 약정 기간이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정수기를 구매하는 경우, 한 번에 큰 금액이 나가거나 할부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월 비용은 렌탈보다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를 선택한 경우 약정 기간이 없어 언제든지 현재의 정수기를 팔고 새로운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는 자유가 있습니다.

 

 

 

 

 

 

 

 

정수기 렌탈 비교

 

 

 

 

 

 

 

반면에, 정수기를 렌탈로 이용하는 경우 약정 기간 내에는 해당 정수기를 사용해야만 해지 시 위약금을 면할 수 있습니다.

해지하려면 렌탈 위약금을 지불하거나, 중고 거래 사이트를 통해 정수기 렌탈 계약을 승계받을 사람을 찾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정수기를 오랫동안 사용할 상황이 안되는 분들이나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할 것 같은 분들은 그냥 구매를 하시거나 일시불이 부담된다면 카드할부로라도 정수기 구매를 진행하는 것이 차후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정수기 렌탈 vs 구매: 비용 차이 비교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렌탈 기간 동안의 전체 비용을 합산하고 이를 일시불로 구매한 비용과 비교하면, 일시불 구매가 확실히 저렴합니다.

단순한 비교만을 해봐도 렌탈은 일시불 구매에 비해 약 1.5배에서 최대 2배까지 비용이 더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렌트나 리스와 유사한 원리입니다. 차량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관리 서비스를 받으며 매달 이용료를 지불하는 경우, 처음에 지출하는 금액은 확실히 줄어들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일정 금액을 오랜 시간 동안 지불해야 하므로 구매보다 비용이 더 들 수 있습니다.

 

 

 

 

 

 

 

 

정수기 렌탈 비용

 

 

 

 

 

 

따라서, 처음에 지불할 금액에 대해 생각해보면, 초기 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일시불로 정수기를 구매하는 것이 비용적으로 더 효율적입니다. 만약 초기 비용이 부담스러운 상황이라면, 렌탈 계약을 통해 정수기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돈이 덜 들어가는 일시불이 여러모로 편하기는 하지만, 목돈을 아낄수도 있고 여러가지 혜택들을 받아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수기렌탈도 장점이 있기에 이는 정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선택으로 진행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4. 정수기 렌탈 vs 구매 서비스 측면에서의 비교 ?

 

 

 

 

 

 

 

 

 

정수기 구매와 렌탈 사이에서 서비스 측면에서의 차이점이 분명히 있습니다.

정수기 렌탈을 선택한 경우, 정수기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문제를 무료로 해결받을 수 있습니다.

 

 

 

 

정수기 렌탈 현금지원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하거나 필터 교체가 필요한 경우 등, 정수기 이용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이슈들을 렌탈 회사가 대부분 무료로 해결해주므로, 정수기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정수기 직접 구매하게 되면 대부분의 서비스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므로, 정수기 이용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을 고려할 때, 서비스적인 면에서 보았을 때는 정수기 렌탈이 구매보다 더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것이 정수기 렌탈만 구매후 관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점인데요. 이는 사실이 아니고 렌탈이 아니라 정수기 구매를 하더라도 그 업체에 따라서 구매 후 관리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제품마다의 조건을 잘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2. 정수기 렌탈 vs 구매: 어떤 선택이 더 나을까?

 

 

 

 

 

 

 

 

그래서 결과적으로, 정수기를 렌탈할지 구매할지는 각각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수기를 구매할 때는 단순히 현금이나 카드로 일시불 결제하는 것보다는, 정수기 렌탈 서비스와 유사한 혜택을 제공하는 판매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정수기의 일시불 가격에 방문 관리, 필터 교체, A/S 등이 일정 기간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정수기 렌탈 가격

 

 

 

 

 

 

일시불로 판매되는 정수기 중에서 이러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고, 제휴 카드 혜택이 있는 카드를 통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소비 방법일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도, 정수기 구매에서 큰 비용 차이가 발생하지는 않지만, 조금이라도 현명하게 소비하고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일시불 결제를 할부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차후에 발생할 수 있는 약정 문제를 해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정수기 렌탈에 대한 다양한 후기를 살펴보면 ‘정수기 렌탈 호구’라는 표현을 종종 보게 됩니다.

여러 영업사원으로부터 렌탈 할인을 받아 비교 분석한 후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의 대리 판매 사이트에서 본인이 받은 혜택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될 때입니다.

심지어 그 사이트에서는 받은 혜택보다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말해, 만약 자금이 부족해 정수기 렌탈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능한 한 다양한 곳에서 견적을 받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소한 5곳 정도의 견적을 비교하여 최적의 선택을 하면, 그나마 더 경제적으로 정수기 렌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혜택들을 꼭 확인하시고 영업사원들과 견적과 함께 조건들을 비교할 때에는 조금이라도 아쉬운 이야기를 하셔서 혜택을 더 받거나 월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는 것이 정수기렌탈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그나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오늘은 정수기 렌탈과 구매를 비교하면서, 정수기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 관점에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태아보험 가입시기 언제해야할까 ? 여러 특약 조건 확인하기 | 쌍둥이 시험관아기 등

중고차 할부 이자 비교! 구매방법 신용등급 하락하나 ?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이수 방법 총정리 미이수 하면 ?

자차보험 단독사고 할증 수리범위 방법 자차보험 없으면? 총정리

롱키원골드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진행중인 이벤트는? 총정리!

고혼진 가격 후기 부작용은? 2023년 이벤트 총정리!

광동침향환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2023년 이벤트 총정리!

리피어라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판매처는? 2023년 혜택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장단점? vs 구매 렌탈 추천 TOP 5+ 가격비교 확인!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