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모발이식 비용 절개 비절개 평균가격? 부작용 암흑기 후기 총정리!

모발이식 비용 절개 비절개 평균가격? 부작용 암흑기 후기 총정리!

 

 

 

 

 

 

탈모는 더이상 중년 남성에게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나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탈모의 확대된 범위는 주로 스트레스에 따른 혈액 순환 저하를 원인으로 지목되며, 이로 인해 모발 이식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탈모 문제를 대응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로, 꾸준한 탈모 치료제 복용 외에도 모발 이식을 통해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카락이 빠진 부분을 채우는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발이식은 크게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으로 나뉘며, 특히 비절개 모발 이식은 수술 후의 출혈이나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흉터가 없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모발이식 선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무래도 모발이식 비용 가격일텐데요.

 

모발이식 비용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하자면, 그것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발이식 비용

 

 

 

 

 

 

 

모발 이식 비용은 이식할 모발의 양, 이식방법, 선택한 병원이나 의료진의 전문성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체적인 비용을 알고 싶다면 개별적인 상황에 따른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발 이식 방법(절개 또는 비절개), 이식 부위(정수리 등), 생착률, 가능한 부작용, 그리고 사후 관리의 방법 등은 모발 이식 비용에 큰 영향을 미치며, 각각이 수술에 대한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구체적인 1000모, 3000모, 5000모 모발이식 비용뿐만 아니라 모발이식 부작용, 생착실패, 암흑기 기간,  후기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 모발이식 가격비교 어디서 ?

 

 

 

 

 

 

 

 

 

 

모발 이식에는 크게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비절개 방식에 대해 우선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1. 비절개 모발이식? 장단점

 

 

 

 

 

 

 

 

비절개 모발 이식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두피에 절개를 하지 않고 모발을 이식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 방식은 펀치 도구를 사용하여 필요한 모낭을 하나하나 채취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절개 방식에서는 일정한 범위의 머리카락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머리카락을 각각 수집하므로 시술 시간이 상당히 길고,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비용도 상대적으로 높아집니다.

 

 

비절개 방식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생착률이 절개 방식에 비해 낮다는 점입니다.

모발 이식의 목적이 모발의 생착을 통해 자연스러운 머리카락을 되찾는 것이기 때문에, 생착률이 낮으면 이식의 의미가 퇴색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비절개 방식의 생착률도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절개 방식과 비교하여 약 3% 이하의 차이로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모발이식 후기

 

 

 

 

 

 

그러나 이 방식의 장점도 있습니다.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으며, 두피에 상처나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점이 그 예시입니다.

또한, 고통이 상대적으로 덜하다는 점도 비절개 방식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2. 절개 모발이식? 장단점

 

 

 

 

 

 

 

 

 

모발 이식의 또 다른 주요 방식은 절개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피부를 절개하여 모발을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절개 방식은 모발 이식의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되어온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이 방식은 이식할 부위의 피부 조직을 벗겨낸 후, 그 부위에 해당하는 모발을 이식하는 방식입니다. 이식 범위는 상대적으로 얇고 긴 편이며, 이를 통해 많은 모발을 한 번에 이식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절개 방식은 탈모가 넓게 진행된 경우나 한 번에 많은 양의 모발을 이식해야 하는 경우에 특히 적합합니다.

또한, 여러 차례의 모발 이식이 필요한 고도의 탈모 환자들에게도 추천됩니다. 이들 환자는 후두부의 모발을 잘 보존해야 하므로, 절개 방식이 적합합니다.

 

 

 

 

모발이식 생착률

 

 

 

 

 

 

그러나, 절개 방식의 장점 외에도 단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절개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며, 회복 기간도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방식은 시간이 상대적으로 덜 걸리고, 비용이 저렴하며, 비절개 방식에 비해 생착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은 비절개 방식과 비교했을 때, 그 수술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수술 시간도 짧으며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이러한 이점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방식을 선택합니다.

 

 

 

 

또한, 절개 방식은 생착률이 약 90%로, 비절개 방식보다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절개를 통해 피부에 상처를 남기기 때문에, 수술 후에 흉터가 생기고, 통증이 일정 기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복 기간이 필요하며, 이는 대체로 5일에서 7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모발 이식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모발이식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 모발이식 부작용은 ?

 

 

 

 

 

 

 

 

 

모발 이식이 가진 다양한 이점들에도 불구하고, 그 자체가 모낭을 이동시키는 수술이므로 부작용이 존재합니다.
이 부작용에는 모낭염, 모발 탈락, 곱슬머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록 모발 이식 후에 부작용이 발생하는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이식된 모낭 부분에서 가려움증, 안면부종, 모낭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부위에서 심한 흉터나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발이식 유명한 곳

 

 

 

 

 

 

 

따라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환자의 관리가 중요하며, 특히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해당 병원의 수술 경력이 풍부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모발 이식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모발이식 비용은 어느정도 ?

 

 

 

 

 

 

 

 

 

모발 이식의 비용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에 따라 비용이 어느 정도 차이가 나는지 대략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는 대략적인 가격 범위로, 실제 비용은 병원 및 상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발이식 암흑기

 

 

 

 

 

 

 

 

500~1,000 모의 모발 이식을 고려하신다면, 절개 방식은 대략 50만 원에서 25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반면 비절개 방식은 약 70만 원에서 300만 원 사이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2,000 모의 모발 이식을 생각하신다면, 절개 방식은 약 250만 원에서 40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드는 반면, 비절개 방식은 대략 300만 원에서 700만 원 사이의 비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2,500 모를 이식하려는 경우에는, 절개 방식은 250만 원에서 300만 원 사이의 비용이 예상되며, 비절개 방식은 약 400만 원에서 80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3000모 또는 4000모의 모발 이식을 고려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의 비용도 대략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가격 범위는 대략적인 것으로, 실제 비용은 병원과 상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000모의 모발 이식을 고려한다면, 절개 방식은 대략 350만 원에서 45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반면 비절개 방식은 대략 450만 원에서 1천만 원 사이의 비용이 예상됩니다.

 

4000모의 모발 이식을 계획하신다면, 절개 방식은 약 450만 원에서 80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드는 반면, 비절개 방식은 대략 250만 원에서 1500만 원 사이의 비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모’와 ‘모낭’은 다르다는 점입니다. 한 모낭에는 보통 두 개의 모발이 있습니다. 따라서 ‘1000모’라고 했을 때 실제로는 ‘500모낭’이 이식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차이를 이해하고 비용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모발이식 자주 묻는 질문들은 ?

모발 이식에 관해 자주 묻는 몇 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담아봤습니다.

 

 

 

 

 

 

 

 

 

 

1. 일반적으로 얼마나 많은 양의 모발 이식이 필요한가요?

 

 

 

 

 

모발이식 부작용

 

 

 

일반적으로 M자 형태의 탈모를 치료하는 데는 대략 2000모의 이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더 앞쪽의 헤어라인을 보정하려면 추가로 3000모 정도가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각 개인의 탈모 상태와 원하는 결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모발 이식 후 주변 모발이 빠지는 문제는 어떡하나요?

 

 

 

 

 

모발 이식 후 약 2개월간 ‘암흑기’라고 불리는 시기가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이식된 모발 주변의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약 2개월 후에는 제대로 된 생착이 이루어지며, 이후에는 모발이 잘 자라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3. 비절개 모발 이식을 위해 꼭 삭발을 해야 하나요?

 

 

 

비절개 모발 이식의 경우, 꼭 삭발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은 뒤통수 부분을 삭발하여 모발을 추출하지만, 무삭발 비절개 방식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수술 비용이 더 높을 수 있으므로 이 점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4. 모발 이식 절개 방식의 수술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절개 방식의 모발 이식은 일반적으로 1-2시간 내외로 완료되며, 이식해야 할 모낭의 수에 따라 최대 6시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반면에 비절개 방식은 이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5. 모발이식 후에는 어떤 관리가 필요한가요?

 

 

 

모발이식 수술 후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수술 당일에는 휴식을 취하고 머리를 높여 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1-2일 동안은 눈 주위의 붓기를 줄이기 위해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다음 날부터는 샴푸를 할 수 있지만, 이식된 모발이 제대로 생착될 때까지는 샴푸를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헤어 드라이어 사용시 찬바람으로 멀리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약 2주 동안은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과격한 운동을 피해야 합니다.

 

 

 

 

 

 

 

 

 

6. 모발 이식 후에 일을 해도 괜찮을까요?

 

 

 

모발 이식 후에 일을 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과격한 운동이나 큰 충격을 받는 활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 이식은 이마, 정수리, 눈썹, 음모 등의 모낭을 채취하여 탈모가 발생한 부분에 심는 수술입니다.

정확한 표현으로는 ‘모낭 이식술’이지만, 일반적으로 ‘모발 이식 수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 이식에 대해 잘못된 인식을 가진 분들 중 “머리카락이 떨어진다면 심는 것이 어떤 도움이 되나?”라는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모발 이식은 단순히 머리카락을 심는 것이 아닙니다. 이 과정에서 옮겨진 모낭은 머리카락이 떨어진 후에도 새로운 머리카락을 재생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식된 모발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탈모는 주로 유전적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러나 머리를 제외한 다른 부위의 털, 예를 들어 뒤통수, 머리 옆 부분, 수염, 음모 등은 이러한 유전적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위에서 모낭을 채취하여 유전적으로 탈모가 발생하는 부분에 심는 것이 모발 이식 수술의 핵심입니다.

 

이식된 부분에서는 머리카락이 빠져도 다시 자라나는 특성이 있어 모발 이식 수술의 큰 장점으로 꼽힙니다. 주로 모발 이식에 사용되는 모낭은 뒤통수의 후두부에서 채취됩니다.

 

요약하면, 모발 이식 수술은 우리 자신의 모낭을 이용하여 머리카락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수술로,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발이식 비용, 절개 방식과 비절개 방식의 차이, 생착률,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롱키원골드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진행중인 이벤트는? 총정리!

고혼진 가격 후기 부작용은? 2023년 이벤트 총정리!

광동침향환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2023년 이벤트 총정리!

리피어라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판매처는? 2023년 혜택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장단점? vs 구매 렌탈 추천 TOP 5+ 가격비교 확인!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5가지 비교! 추천 확인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국비지원 비용 종류 학원 총정리!

개인회생 변제금 미납 폐지 기준? 연체 해결방법 총정리!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은? 불가한 상황 5가지 비용은? 신청절차 총정리!

통장압류 해지방법? 해지 비용 풀리는 기간 신청 총정리 | 변제 후, 벌금미납 등

치아미백 가격 비용은? 부작용 지속기간 효과 셀프 치아미백 방법 3가지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