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치아미백 가격 비용은? 부작용 지속기간 효과 셀프 치아미백 방법 3가지 총정리!

치아미백 가격 비용은? 부작용 지속기간 효과 셀프 치아미백 방법 3가지 총정리!

 

 

 

 

 

 

치아미백은 치아의 자연스러운 색상을 회복하거나 더욱 밝게 만드는 치과치료 방법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유명인사들이 이를 주로 이용했지만, 최근에는 일반인들도 치아 미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웃음을 짓는 순간에 더욱 돋보이는 앞니의 흰색과 균일한 치아는 누구든지 눈길을 있는 매력을 지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아미백 비용, 효과 지속 기간, 그리고 치아 변색의 원인에 대해 깊게 알아보려 합니다.

 

 

 

 

 

 

 

 

 

✅ 치아보험 가격 보장 비교 확인 어디서?

 

 

 

 

치아보험 가격 및 보장 비교 바로가기

 

 

 

 

 

 

 

 

 

 

 

 

 

 

 

 

 

 

 

1. 먼저 치아가 변색이나 착색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치아의 변색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치아의 두께, 표면 반사율, 그리고 상아질의 상태 등이 있습니다. 특히 잇몸에 가까운 부위는 중앙 부분이나 부분과는 다른 색상을 보일 있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셀프치아미백

 

 

 

 

 

치아의 변색 원인을 외부적인 요인과 내부적인 요인으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외부적인 요인은 주로:

구강 보건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커피, , 김치와 같은 음식과 음료로 인한 변색

충치, 치아 복원 재료, 흡연 등에 의한 경우

있습니다.

 

 

 

 

내부적인 원인은 주로:

유전적인 요인이나 이전의 병력에 의한 변색

외상으로 인해 치아 신경이 손상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가 듦에 따라 치아의 법랑질이 어둡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 치아 변색은 다양한 원인에 따라 다르므로,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진행할 경우 치아미백의 효과를 최대화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치아미백의 효과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2. 치아미백 효과는 ?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알고 있는 치아 미백의 효과와 실제의 차이는 있습니다.

 

 

먼저, 치아미백을 하면 치아가 반드시 희게 변한다는 것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치아 미백은 주로 치아가 원래 가지고 있던 밝은 색상을 복원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치아 미백 시술을 받더라도 개인이 원래 가지고 있던 치아의 색상에 따라 효과는 달라질 있습니다.

 

 

 

 

치아미백 지속기간

 

 

 

 

또한, 나이가 듦에 따라 치아 표면의 마모로 인해 치아 색상이 변하는 황니의 경우, 치아미백 시술로 효과를 없습니다.

치과에서 치아미백 시술을 받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고, 치과에서 진행한 치아미백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꾸준히 집에서 치아미백 했던 것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치아미백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사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한 구강 위생 관리와 함께 차가운 또는 뜨거운 음식, 커피, 콜라, 카레, 와인 같은 색소가 강한 음식을 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관리하면, 치아 미백의 효과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치아 미백의 효과는 일반적으로 밝게 나타나지만, 부작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3. 치아미백 지속기간은 ?

 

 

 

 

 

 

 

 

 

치아 미백의 지속 기간은 대략 1년에서 2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2년마다 시술을 재진행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관리를 잘한다면, 효과는 오래 지속될 있습니다.

특히,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을 피하고, 만약 착색을 유발하는 음식을 섭취했다면 즉시 치아를 닦는 것이 착색을 예방하는 중요합니다.

 

 

 

 

 

 

 

 

 

 

 

 

 

 

4. 치아미백의 비용은 얼마일까요?

 

 

 

 

 

치아미백의 비용은 사용하는 약제에 따라 병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300,000원에서 500,000 사이입니다.

 

 

 

 

 

치아미백 시술

 

 

 

 

가격 차이는 제공하는 곳에 따라 매우 다양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셀프 치아미백 제품이 100,000원을 초과하는 것을 고려하면, 치아미백은 상당한 비용이 있습니다.

 

 

특히 치아미백 프로그램은 대체로 2주에서 4 정도 소요되며, 과정에 따라 비용이 크게 달라질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미백의 비용이 100,000원에서 1,000,000원까지 다르기 때문에, 이벤트를 제공하는 치과를 찾아봐야 합니다.

 

 

 

 

 

 

 

 

 

 

 

 

 

5. 치아 미백을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 사과: 사과는 치아의 플라크와 얼룩을 제거하는 효과적입니다. 또한 사과의 질감은 잇몸을 강화시키며, 잇몸 질환과 치아 손실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 녹차: 녹차는 타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성분이 치아에 붙는 세균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치아의 변색을 방지하며,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안의 세균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녹차는 치아 미백 후에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 딸기: 딸기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성분이 치아에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이로 인해 딸기는 치아의 변색을 방지합니다. 또한 딸기에는 말릭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성분 치아의 얼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바나나: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음식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 껍질은 미백 효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껍질 안에 있는 칼슘, 마그네슘, 망간 등의 성분들이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며, 바나나 껍질의 강력한 산성 성분으로 인해 이를 치아에 문질러주면 치아가 밝아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우유 치즈 : 우유는 타액과 섞일 치아의 에나멜질과 마그네슘, 칼슘을 공급해줍니다. 이로 인해 치아가 강해지며, 플라크 생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치즈는 칼슘이 풍부해 치아의 착색을 막고, 안의 수소 이온 농도를 높여 산성화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6. 치아미백 자주 묻는 질문 마무리

 

 

 

 

 

1. 치아미백이란 무엇일까요?

 

 

치아미백은 과산화수소를 사용하여 변색된 치아를 원래의 밝은 색상으로 돌려놓는 시술을 의미합니다. 라미네이트와 치아미백을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치아미백과 라미네이트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치아미백 시술

 

 

 

 

치아미백은 변색된 치아를 원래의 색상으로 돌려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 라미네이트는 원래의 색상을 복원하는 것을 넘어서 완전히 치아 표면을 새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라미네이트는 치아를 깎는 문제가 있어 효과는 뛰어나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미백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3. 셀프 치아미백 vs 치과에서의 치아미백?

 

 

 

 

치아미백을 고려하다 보면 자가 치아미백에 대해 알아볼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치아미백을 있다면, 집에서 편하게 진행하고 비용도 크게 절감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셀프 치아미백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같습니다.

 

 

 

 

 

 

 

 

4. 자가 치아미백 장단점 ?

 

자가 치아미백은 일반적으로 잠자리에 미백 장치를 착용하고, 과정을 2~3 동안 진행합니다.

또는 미백 성분이 포함된 치약을 사용해도 셀프 치아미백을 시도할 있습니다.

 

 

자가 치아미백은 일정한 효과를 보며 비용도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그러나 셀프 치아미백을 진행하면서 가지 부작용을 감수해야 수도 있습니다.

 

 

이는 치아미백제에 들어있는 과산화수소 성분 때문입니다.

셀프 치아미백을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과산화수소가 고농도일 경우 구강 점막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고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고농도의 과산화수소 치아미백을 진행하면, 치아가 약해지거나, 치아 과민증 같은 이갈이 시린 증상이 발생할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셀프 치아미백보다는 치과에서 진행하는 치아미백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7. 자가 치아미백 방법은? (음식 활용!)

 

 

 

 

 

 

 

 

1. 허브를 이용한 치아미백

 

 

 

큰 효과는 못느끼지만 그럼에도 안전하게 자가치아미백이 가능한 방법 중에 하나는 허브를 이용한 치아미백입니다.

허브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방법은 허브를 가루로 만든 치아 전체에 바르고, 5 후에 양치질로 씻어내는 방식입니다. 이때, 방울의 오일을 추가하여 허브 차로 마셔도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2. 베이킹소다 레몬 활용

 

 

 

레몬은 비타민C 풍부하여 치아를 밝게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베이킹소다와 레몬을 함께 이용하여 치아미백을 있습니다. 베이킹소다와 레몬을 1:1 비율로 섞어서 치아를 닦은 물로 헹구면 바로 효과를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게 되면 레몬의 성분 때문에 치아가 산화될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코코넛 오일로 치아미백하기

 

 

 

 

코코넛 오일 입안의 세균과 독소를 제거하면서 치아미백에 효과적입니다. 아침에 비어있는 배에 코코넛 오일을 숟가락 먹고, 10~15 동안 가글 뱉어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가글한 오일이 투명하지 않고 크림색으로 변했다면 충분히 가글하지 않은 것이므로, 충분한 시간 동안 가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치아미백 비용, 효과, 그리고 지속 기간, 자가치아미백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자차보험 단독사고 할증 수리범위 방법 자차보험 없으면? 총정리

롱키원골드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진행중인 이벤트는? 총정리!

고혼진 가격 후기 부작용은? 2023년 이벤트 총정리!

광동침향환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2023년 이벤트 총정리!

리피어라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판매처는? 2023년 혜택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장단점? vs 구매 렌탈 추천 TOP 5+ 가격비교 확인!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5가지 비교! 추천 확인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국비지원 비용 종류 학원 총정리!

개인회생 변제금 미납 폐지 기준? 연체 해결방법 총정리!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은? 불가한 상황 5가지 비용은? 신청절차 총정리!

통장압류 해지방법? 해지 비용 풀리는 기간 신청 총정리 | 변제 후, 벌금미납 등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