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치아보험 필요한가 필요성 알아보기 : 장점 단점은?

치아보험 필요한가 필요성 알아보기 : 장점 단점은?

 

 

 

 

 

 

치아보험을 들을 필요 없이 간단한 충치진료정도만 하고 살면 좋겠지만, 유전적인 이유라던가 치아관리의 부족으로 인한 문제 등으로 인해서 치아 손상이 크게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과비용이 그런 경우에는 작게는 몇 십만원 수준이지만 많이 드는 경우에는 몇백만원이 훌쩍넘기에 부담히 상당합니다.

 

그래서 치아상태가 좋지 못한 분들은 앞으로의 치아상태를 고려해서 미리미리 치아보험을 최소 90일 또는 넉넉하게 1~2년정도 가입을 해두어서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을 넘긴 이후에 치아보험을 통해서 큰 치과수술 등을 진행해서 목돈이 나가는 걸 그나마 줄이기도 하는데요. 

 

물론 이는 환자분들의 상황에 따라서 실제로 치아보험 가입하는 것이 도움이 될지 아닐지가 판단되기 때문에, 치아보험 필요한가에 대해서 고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아보험 필요한가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면서 치아보험 가입할 때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치아보험 가격 보장 비교 확인 어디서?

 

 

 

 

치아보험 가격 및 보장 비교 바로가기

 

 

 

 

 

 

 

 

 

 

 

 

 

1. 치아보험 필요한가? 확인해보기

 

 

 

 

 

 

 

 

치아보험 필요한가를 따져보자면 사실 대부분의 분들에게는 치아보험 가입이 그렇게까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치과진료는 그렇게까지 심각한 수준이 아니기 때문에 차라리 치아보험 가입비용을 따로 적금형태로 매달 묶어두었다가 실제로 치아손상으로 인해서 큰 비용이 발생할 때 그 돈으로 처리를 하는 것이 이득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치아보험 필요성

 

 

 

 

 

 

 

치아보험 필요성이 대두되는 분들은 작은 충치나 잇몸치료보다는 보철치료 수준으로 적어도 인레이를 하거나, 신경치료 후 크라운 또는 임플란트 등을 진행하는 정도로 치아상태가 안좋은 분들이 미리 가입을 해두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보험은 가벼운 충치치료 등을 위해서 가입하기에는 매달 돈을 지불하는 것에 비해서 그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 유념해야하는 부분이 있다면, 치아보험 가입 이전에 진료를 봤거나 치료를 했던 치아에 대해서는 치아보험을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보험금 지급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치아가 상태가 많이 안좋다면, 미리미리 치아보험을 가입해놓고나서 나중에 진료를 하거나 치아치료를 해야만하는데요.

이 과정이 번거롭기는 하지만, 어쨋든 치아보험 가입을 이렇게 하고나면 치아상태가 좋지 않아서 임플란트를 두개 이상 진행한다던가, 신경치료 이후에 크라운 같은 치료를 두세개 이상 진행하게 되면 치료비만 백만원이 훌쩍 넘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 목돈부담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치아보험 장점이 있죠.

 

 

다만, 치아보험을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보철치료에 대해서는 횟수제한이 연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모든 보철치료에 대해서 커버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만 그럼에도 보험금을 지급받는 것이 그렇지 않은 것보다 훨씬 장점이 많습니다.

 

 

 

 

 

 

 

 

 

 

 

 

 

 

 

 

 

2. 치아보험 단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치아보험은 가입하고나면 보험금지급이 간단히 이뤄진다면 당연히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치아보험 문제점이 여기서 드러나는 것인데요.

 

치아보험을 받기 위해서는 치아보험 보험금 지급기준인 여러 조건들이 해당되어야 가능합니다.

 

그 대략적인 기준들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은데요.

 

  • 최근 1년 이내에 충치치료를 받았거나, 충치진단을 받은 경우 
  • 뿌리만 남은 상황의 치아라 임플란트 해야하는 경우
  • 최근 5년 내 잇몸병으로 치아발치를 해야하는 경우

 

등의 조건은 치아보험 가입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고, 무진단형으로 가입했다면 이러한 상황에서는 보험금지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 문제점

 

 

 

 

 

 

 

 

 

 

 

특히 치아보험을 가입하고나서 면책기간이 끝난 다음에 치아보험 보험금 지급을 하려는 분들이 무진단형으로 가입한 경우에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사례도 꽤나 종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보험 보험금 지급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가장 많이 치아치료 비용이 드는 임플란트크라운 같은 보철치료에 대해서는 특약조건으로 가입을 한다고 해도 연간 횟수제한이 있기에 사실상 도움은 되겠지만 목돈이 드는 상황에서 이를 모두 커버해주지는 못합니다.

 

이런 점들을 고려하면 치아보험 필요한가에 대해서 고민했을 때 사실 그렇게까지 필요하지는 않다. 그 돈이면 내가 따로 준비를 해놨다가 치과진료에 직접 비용을 대는 게 낫다 라는 결론이 나오기는 합니다.

 

 

 

 

 

 

 

 

 

 

 

 

 

 

어쨋든 그래서 치아보험 필요한가에 대한 답을 내려보자면, 치아상태가 나쁘지 않은 분들은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고 치아상태가 좋지 않아서 앞으로 1~2년 후에 치과진료를 여러 곳 진단 및 치료받아야 하는 상황의 분들이라면 치아보험 가입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겠습니다.

 

이 때에는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 진단형보다는 무진단형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훨씬 좋은 선택이 될 텐데요.

아무래도 치아가 좋지 않은 분들은 이를 차후에 커버하기 위해서 치아보험을 가입하는 만큼, 진단형으로 가입을 하면 그 때 진료를 받을 때 상태가 좋지 않은 치아들은 보험지급 거절가능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무진단형으로 치아보험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진단형 치아보험이 조건이 훨씬 좋고 저렴한 편이지만 이는 치아상태가 좋은 분들이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죠.

 

 

 

추가적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꼭 치아보험 계약 이전에 실제로 어떤 조건으로 보험지급이 가능한지를 잘 살펴보고 결정하셔야합니다. 이게 어려운 분들이라면 다이렉트로 진행하기보다는 보험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치아보험 가입을 권유드립니다.

 

 

오늘은 치아보험 필요한가 그 필요성과 더불어서 치아보험 장점 단점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치아상태가 좋지 않아서 치아보험 가입여부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부작용 효능 구매방법? 파는곳 총정리!

페인큐 가격 효능 부작용 사용법은? 이벤트 확인하기!

아이클타임 가격 효과 부작용 성분 진행중인 이벤트? 총정리!

천수애진 가격 효능 부작용 진행중인 이벤트는? 총정리!

키즈텐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진행중인 이벤트? 확인하기!

윙크 학습지 가격 장점 3가지 단점? 위약금 윙크봇 무료체험 총정리!

실업급여 구직활동 팁은? 못하면 온라인 대체 신청 총정리!

와이즈캠프 가격 단점? 태블릿 무료체험 총정리!

발치 후 치아보험 적용 미적용 ? 임플란트 불가? 총정리!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나? 치아보험 가입하면 이득인 상황 알아보기!

치아보험 해지 위약금 있나 ? 불이익 확인 해지 환급금 총정리

치아보험 3개월 후 해지 될까? 불이익은? 주의사항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