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치아교정 비용 종류별 평균? 기간 부작용 얼굴변화 돌출입 총정리!

치아교정 비용 종류별 평균? 기간 부작용 얼굴변화 돌출입 총정리!

 

 

 

 

 

 

 

치아는 웃거나 말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치열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를 개선하고 싶어합니다.

치열이 불규칙한 경우나, 돌출입이나 부정교합 등의 문제로 인해 구강 구조를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치아교정은 그저 바라는대로 시작할 수 있는 과정이 아닙니다.

치아교정은 긴 시간 동안 치아교정 장치를 착용하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며, 얼굴과 치아, 그리고 턱의 구조까지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판단을 통해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치아교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특정 상황에서 어떤 치아교정이 적합한지, 그리고 치아교정 비용, 소요 시간, 그리고 얼굴변화,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치아보험 가격 보장 비교 확인 어디서?

 

 

 

 

 

치아보험 가격 및 보장 비교 바로가기

 

 

 

 

 

 

 

 

 

 

 

 

 

 

 

 

 

 

 

1. 치아교정?

 

 

 

 

 

 

 

 

 

 

부정교합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치아교정을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무작정 결정해서는 안 되는 문제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부정교합을 가진 사람들은 불만족스러운 외관 외에도, 입을 제대로 닫지 못하거나 상악과 하악이 제대로 맞물리지 않아 씹는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입으로 숨쉬기 어려운 등의 문제를 겪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치아교정 부작용

 

 

 

 

 

 

 

이러한 불편함들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기 때문에, 부정교합을 가진 사람들은 치아교정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러나 부정교합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치아교정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랫니가 윗니보다 앞에 나와 있는 반대교합, 상아귀와 하아귀의 정렬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교차교합, 앞니와 상아귀 및 하아귀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개방교합 등의 부정교합은 일반적인 치아교정보다 더 세밀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비록 부정교합이지만 수술 없이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 후에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치아교정이 얼마나 걸리나?

 

 

 

 

 

 

 

 

 

 

 

 

치아교정을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아교정은 약 18개월에서 36개월 사이에 완료됩니다.

그러나 이 기간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정교합의 형태와 특성에 따라 교정 기간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부정교합의 치료 기간은 개인차에 의해 크게 변동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치료 기간은 병원에서 진행하는 정밀 검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교정 얼굴변화

 

 

 

 

 

 

 

위에서 언급한 18개월에서 36개월의 기간은 특별한 골격적 문제가 없는 일반적인 치아교정을 가리킵니다.

골격적인 문제를 동반한 경우, 치료 기간은 훨씬 더 길어질 수 있으며, 가장 긴 경우에는 10년 이상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수술을 포함하는 치아교정의 경우 대략적으로 18개월에서 30개월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치아교정의 부작용과 얼굴형 변화는?

 

 

 

 

 

 

 

 

 

 

 

 

 

치아교정은 우리가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구강 구조를 바꾸는 시술이므로,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 부작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잇몸 뼈의 돌출

 

 

 

치아교정 기간

 

 

 

치아교정이 많은 사람들이 우려하는 부작용 중 하나는 얼굴형이 변하는 잇몸뼈의 돌출입니다.

이는 건강에는 문제가 없지만, 미적 측면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간단한 시술로 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턱관절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교정장치로 인한 지속적인 압력 때문에 턱관절이나 턱뼈에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생길 경우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2. 치아 균열

 

 

치아교정 과정에서 미세한 균열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는 치아 균열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3. 치아 수명 감소

 

치아의 원래 위치와 형태를 변경시키는 치아교정이 수행되면, 치아의 수명이 원래보다 줄어들 수 있습니다.

 

 

 

 

 

 

 

 

4. 치근 흡수

 

치아교정을 받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현상 중 하나는 치근 흡수입니다.

이는 치아 뿌리가 짧아져 치아의 전체 길이가 줄어드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히 치근 흡수가 심해지면 치아가 흔들리거나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치아 교정을 진행하는 동안 이를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4. 치아교정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치아교정 종류는 다양합니다. 주요한 유형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메탈 교정

 

 

치아교정

 

 

 

 

가장 전통적인 유형의 치아교정은 메탈 브라켓을 이용한 메탈 교정입니다.

메탈 교정은 그 정밀도와 음식물에 의한 착색이 적어 관리가 용이한 점이 장점입니다.

 

교정력이 우수하며, 비용도 다른 교정법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 앞쪽에 메탈을 부착하기 때문에 미적 측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떨어집니다. 또한 착용감도 다른 교정법에 비해 불편한 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주로 소아 교정치료에 한정적으로 사용됩니다.

 

 

 

 

 

 

 

 

 

 

2. 세라믹 교정

 

 

 

세라믹 교정은 은색의 세라믹 브라켓을 이용하여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메탈 교정에 비해 세라믹 브라켓이 치아 색상과 비슷하여 더 자연스럽게 보이므로 미적 측면에서 더 우수합니다.

또한 비용적으로도 상대적으로 저렴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세라믹 교정도 메탈 교정만큼의 우수한 교정력과 착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데이몬 클리어 교정

 

 

 

 

 

 

 

데이몬 클리어 교정은 클리피씨 교정과 같이 비교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방식의 특징은 브라켓과 캡이 모두 세라믹 재질로 만들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메탈 성분이 전혀 없어, 자연치아 색상과 더욱 가깝게 맞춰져 더욱 미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이 데이몬 클리어 교정의 장점입니다.

또한 브라켓이 각진 형태가 아니라 부드러운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 입술에 이물감이 적고, 교정 도중 더 편안하게 느껴집니다.

이런 이유로 잇몸이 약하거나 구내염과 같은 문제를 자주 겪는 사람들에게는 데이몬 클리어 교정이 특히 유리할 수 있습니다.

 

 

 

 

 

 

 

 

 

 

 

 

4. 클리피씨 교정

 

 

 

 

클리피씨 교정은 브라켓 자체에 와이어를 고정할 수 있는 장치가 포함된 방식입니다. 이 방법의 주요 장점은 별도의 교정 철사나 고무줄 같은 장치가 필요 없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교정법에서는 얇은 철사나 고무링으로 와이어를 고정하고, 이를 조정하여 치아 이동 속도를 제어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클리피씨 교정에서는 이런 단계가 필요 없어 치료 과정이 단순화됩니다.

 

이런 이유로 일반적인 치아 교정에서는 최소한 한 달에 한 번은 병원을 방문해야 하지만, 클리피씨 교정에서는 최대 두 달까지는 내원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전체 교정 기간도 대략 3개월에서 6개월 정도로 크게 줄어듭니다.

 

전통적인 교정법에서는 철사를 교정장치에 감는 과정에서 약 5일 동안 심한 통증을 겪는 경우가 많지만, 클리피씨 교정에서는 브라켓의 뚜껑을 단순히 열고 닫는 것만으로 통증이 크게 낮아지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5. 투명 교정

 

 

 

 

 

투명 교정은 특별한 강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개인에게 맞춤으로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투명한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눈에 띄지 않으며, 심한 부정교합 교정에도 효과가 입증된 방법입니다.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고 이물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반적인 교정 방법에 비해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6. 콤비 교정

 

 

 

 

 

치아교정 돌출입

 

 

 

 

 

콤비 교정은 외부와 내부 교정장치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두 가지 교정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내부 장치는 보이지 않고 충치 발생률이 낮지만, 혀 부분에 불편함을 줄 수 있어 발음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외부 장치는 덜 불편하고 비용이 저렴하지만, 장치가 눈에 띄어 심리적인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장점을 합친 것이 바로 콤비 교정입니다. 이는 교정장치가 노출되지 않는 것을 선호하고 심미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교정 방법입니다.

 

 

 

 

 

 

 

 

 

7. 설측 교정

 

 

 

 

 

설측 교정은 일반적인 치아 교정이 치아 앞면에 교정장치를 붙이는 반면, 치아 뒷면에 브라켓을 부착하여 교정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교정 장치가 눈에 띄지 않아 교정을 하는 동안 심미적으로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직업상 심미성이 중요한 사람들이나 심리적으로 눈에 띄는 교정 장치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치아교정 종류

 

 

 

 

 

 

 

또한, 일반 교정에 비해 브라켓이나 와이어 때문에 볼 부분에 상처가 생길 확률이 적습니다.

물론 발음적인 부분에서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교정과 비교한다면 굉장히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5. 치아 교정 비용은 얼마인가요?

 

 

 

 

 

 

 

 

 

 

 

 

치아 교정의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실 수 있습니다.

비급여로 진행되는 치아 교정의 일반적인 비용은 대략 300만 원에서 600만 원 사이입니다.

 

하지만 각 환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 가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특정 교정 방법에 따른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교정 장치의 가격은 지역과 병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으므로, 교정을 고려하시는 분들께는 적어도 세 곳의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보고 견적을 확인한 후에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권장드립니다.

 

 

 

 

 

 

 

1. 세라믹 교정

 

 

세라믹 교정의 평균 비용은 대략 500만 원 정도입니다.

메탈 교정에 비해 심미적인 장점이 있어 비용이 더 비싸지만, 클라피시 교정에 비해서는 비교적 저렴합니다.

 

 

 

 

 

 

 

2. 설측 교정

 

 

설측 교정은 교정 장치 중에서도 가장 비싼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환자의 치아 안쪽에 맞춤형으로 고정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비용은 평균적으로 650만 원에서 800만 원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3. 부분 교정

 

 

 

부분 교정의 평균 비용은 대략 150만 원에서 200만 원 사이입니다.

이는 주로 어금니를 제외하고 송곳니에서 송곳니 또는 작은 어금니에서 작은 어금니까지의 영역을 교정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4. 메탈 교정

 

 

메탈 교정의 경우 평균적으로 350만 원에서 45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심미적인 측면을 제외하면, 메탈 교정은 비용 면에서 상당히 만족스러울 수 있는 선택입니다.

 

 

 

 

 

 

 

5. 투명 교정

 

 

투명 교정의 경우, 국내 제품과 해외 제품 사이에 큰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 제품의 경우 250만 원에서 350만 원 사이의 비용이 들지만, 해외 제품인 인비절라인의 경우에는 600에서 7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인비절라인은 해당 회사의 공식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정 전문가만 시술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치아교정 비용 종류 얼굴변화 부작용 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롱키원골드 가격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진행중인 이벤트는? 총정리!

고혼진 가격 후기 부작용은? 2023년 이벤트 총정리!

광동침향환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2023년 이벤트 총정리!

리피어라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판매처는? 2023년 혜택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장단점? vs 구매 렌탈 추천 TOP 5+ 가격비교 확인!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5가지 비교! 추천 확인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국비지원 비용 종류 학원 총정리!

개인회생 변제금 미납 폐지 기준? 연체 해결방법 총정리!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은? 불가한 상황 5가지 비용은? 신청절차 총정리!

통장압류 해지방법? 해지 비용 풀리는 기간 신청 총정리 | 변제 후, 벌금미납 등

치아미백 가격 비용은? 부작용 지속기간 효과 셀프 치아미백 방법 3가지 총정리!

모발이식 비용 절개 비절개 평균가격? 부작용 암흑기 후기 총정리!

치아 레진 비용 보험적용되나? 수명 종류 시간 총정리!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