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는지? 적용안되는 조건 3가지 총정리!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는지? 적용안되는 조건 3가지 총정리!

 

 

 

 

 

 

 

 

충치 치아보험 적용 될까요 ?

 

 

 

충치는 치과 진료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충치가 덜 발전한 상태에서는 비교적 간단히 치료하여 복구할 수 있지만, 만약 충치가 심해져서 치아의 뿌리까지 닿게 되면 신경 피해를 입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치아를 뽑고 임플란트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에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잘 관리하고, 만약 충치가 발생하면 심해지지 않도록 치과에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가 아파오면서 치료비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치아보험을 고려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보험사의 치아보험을 가입하더라도, 단순히 가입만으로 모든 치료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각 보험사의 보장 내용과 조건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질문인 “충치는 치아보험 가입 시 보장되는가?”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하는데, 이 부분은 각 보험사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치아보험 가격 보장 비교 확인 어디서?

 

 

 

 

치아보험 가격 및 보장 비교 바로가기

 

 

 

 

 

 

 

 

 

 

 

 

 

 

 

 

 

 

 

1. 충치 치아보험 적용되는가?

 

 

 

 

 

 

 

 

 

간단히 결론부터 말하자면, 치아보험 가입 이전에 발견된 충치, 그리고 그 충치 부위에 대해 1년 이내에 치료, 약물 투여, 또는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나중에 치아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진단형 치아보험을 가입하든, 무진단형 치아보험을 가입하든, 면책기간이 종료된 후에 해당 치아보험을 통해 충치치료를 시도하더라도, 이는 고지의무 위반으로 인해 보상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특히, 치아는 이미 설명한 바와 같이, 충치가 있다 해도 대체로 몇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간단히 치료를 완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크라운부터 임플란트까지는 해당 치아가 상당히 손상된 경우에만 필요한 치료일 가능성이 큽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충치 치아보험

 

 

 

 

 

 

 

 

 

따라서, 치아보험을 통해 치료비를 어느 정도 줄이려는 분들은, 치아 통증이 발생하더라도 곧바로 치아 상태를 확인하기보다는 먼저 치아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검진 및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입니다.

 

특히, 충치만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이득인지에 대해서는, 단순히 충치 치료를 위해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크게 이익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물론, 장기간 치아보험에 가입하다가 충치가 심해져서 크라운이나 임플란트 같은 대형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에는 보험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몇 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처리되는 충치 치료를 위해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효율적인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가장 좋은 후보는 임플란트를 받을 계획이 있는 사람, 최근 1년 이내에 치과에 방문하지 않았지만 치아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입니다.

 

 

치아는 갑자기 나빠지기보다는 서서히 나빠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치아보험 보장을 받기 위해 몇 년 동안 치과를 방문하지 않고 검진도 받지 않는 것보다는, 그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정기적으로 치과에서 검진을 받고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훨씬 이득일 것입니다.

 

 

 

 

 

 

 

 

 

오늘은 충치 치아보험 적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리피어라 가격 효능 부작용 성분 판매처는? 2023년 혜택 총정리!

공기청정기 렌탈 장단점? vs 구매 렌탈 추천 TOP 5+ 가격비교 확인!

정수기 렌탈 vs 구매 장단점 5가지 비교! 추천 확인하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국비지원 비용 종류 학원 총정리!

개인회생 변제금 미납 폐지 기준? 연체 해결방법 총정리!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은? 불가한 상황 5가지 비용은? 신청절차 총정리!

통장압류 해지방법? 해지 비용 풀리는 기간 신청 총정리 | 변제 후, 벌금미납 등

치아미백 가격 비용은? 부작용 지속기간 효과 셀프 치아미백 방법 3가지 총정리!

모발이식 비용 절개 비절개 평균가격? 부작용 암흑기 후기 총정리!

치아 레진 비용 보험적용되나? 수명 종류 시간 총정리!

치아교정 비용 종류별 평균? 기간 부작용 얼굴변화 돌출입 총정리!

사랑니 발치 비용? 썩은 누운 매복 종류별 | 보험적용되나? | 발치 후 총정리!

 

 

 

답글 남기기